금일방문자: 1,054
전체방문자: 6,121,548
ID :  
PW :  
심리상담사 1급
아동심리상담사 1급
미술심리상담사 1급
노인심리상담사 2급
방과후지도사 1급
아동미술지도사 1급
부모상담전문가 1급
독서논술지도사 1급
동화구연1급+손유희지도사
동화구연지도사
손유희지도사
2강의 자유패키지
3강의 자유패키지
※강의 기간 연장※
부모상담전문가2급
심리상담사2급
미술심리상담사 2급
아동심리상담사2급
아동미술지도사 2급
독서지도사2급
방과후지도사2급
동화구연2급+손유희
동화구연지도사2급
손유희지도사2급
자기주도학습코칭 2급
 
  --
 
 
강 좌 명 : 방과후지도사 1급
학습기간 : 90일
수 강 료 : 348,000
개 강 일 : 결제확인 후 즉시
강의목차 재생시간 강의보기 상태
   방과후지도사 교안
   방과후지도사 과제1
   방과후지도사 과제2
   1과목 : 방과후지도개론
   1강 - 교육의 의미와 개념 37분 12초
   2강 - 방과후 아동지도의 대상 19분 04초
   3강 - 방과후 아동지도사의 역할 37분 06초
   4강 -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1 37분 06초
   5강 -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2 36분 09초
   6강 - 국내 방과후 아동지도의 발달 과정 20분 34초
   7강 - 국내 방과후 아동지도의 분류 22분18초
   8강 - 우리나라 방과후 아동지도의 문제점 30분28초
   2과목 : 아동지도방법론
   1강 - 아동기의 발달특성 37분22초
   2강 - 아동기의 신체적 성장 27분31초
   3강 - Freud의 성격발달이론(심리성적 발달) 24분24초
   4강 - Erikson의 성격발달단계 27분10초
   5강 - 방어기제를 통한 아동의 이해 33분35초
   6강 - 생활지도의 기본 방향 22분34초
   7강 - 아동의 발달을 돕는 생활지도의 실제 26분32초
   8강 - 방과후 지도사가 알아야 할 대표적인 생활지도의 설계 34분23초
   9강 - 문제행동의 원인 44분10초
   10강 - 관찰학습 53분30초
   11강 - 행동 수정의 개념 42분54초
   12강 - 아동의 문제행동에 따른 방과후 지도사의 역할_1 32분34초
   13강 - 아동의 문제행동에 따른 방과후 지도사의 역할_2 23분23초
   14강 - 안전의 의미 30분29초
   15강 - 아동의 안전지도 시 위험요소 평가 20분24초
   16강 - 구체적인 안전사고 예방 지도 방법의 예 29분18초
   3과목 : 교수학습방법론
   1강 - 학습의 개념 28분15초
   2강 - 교수학습 : 수업의 과정_1 28분21초
   3강 - 교수학습 : 수업의 과정_2 22분38초
   4강 -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비교 27분34초
   5강 - 행동주의 학습이론 :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25분47초
   6강 - 학습에 대한 인지주의적 접근 25분21초
   7강 - Kohler의 통찰 학습이론 32분38초
   8강 - Keller의 동기 학습 이론 35분00초
   9강 - 학령기 아동의 발달특성 19분10초
   10강 - 학습장애 아동에 대한 대처를 위한 개요 25분24초
   11강 - 학습장애의 원인 30분15초
   12강 -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학습지도 전략 23분32초
   13강 - 학습의 종류 : 수용학습 & 발견학습 19분03초
   14강 - 학습의 종류 : 탐구학습법 22분08초
   15강 - 학습의 종류 : 협동학습법 28분37초
   4과목 : 방과후프로그램론
   1강 - 방과후 아동 프로그램의 특징 및 분류 23분26초
   2강 - 영·유아 보육기관 중심형 방과후 프로그램 16분57초
   3강 - 복지 중심형 방과후 프로그램 27분16초
   4강 - 학교 중심형 방과후 프로그램 25분48초
   5강 - 아동복지의 이해 22분54초
   6강 - 아동복지의 범위와 대상 27분56초
   7강 - 아동복지의 기본적인 원칙 15분14초
   8강 - 아동권리의 개념과 내용 22분39초
   9강 - 아동복지의 대상 27분19초
   10강 - 방과후 프로그램 우수 운영 사례 (학교 중심형 방과후) 24분22초
   11강 - 방과후 프로그램 우수 운영 사례 (지역아동센터) 18분04초
   5과목 : 방과후 운영의 실제
   1강 - 영·유아 보육기관 내 방과후 지도시설 설치 기준 23분27초
   2강 - 사설 방과후 아동지도시설이란? 23분29초
   3강 - 지역아동센터의 시설 및 설비 기준 23분22초
   4강 - 학교 중심형 방과후 지도의 개요 28분13초
   5강 - 방과후 학교 우수강사인증제의 이해와 실무 28분17초
   6강 - 방과후 학교 돌봄 및 보육 교실 운영의 실제 16분35초
   7강 - 방과후 학교 기초 학습도우미(부진아 지도)의 이해와 실무 22분30초
   8강 -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제도의 이해 28분41초
   9강 - 상담이란? 37분18초
   10강 - 자녀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지도사가 아이를 미워한다고 여기는 학부모 40분18초
   11강 - 수업 : 수업의 의미 20분31초
   12강 - 학습동기 유발 : 전략 34분59초
   13강 - 발문 지도 요령 : 좋은 발문의 이해 24분53초
   14강 - 학습의욕을 높이는 발표 지도 요령 28분05초
   15강 - 원활한 수업을 위한 주의집중법 28분29초
   16강 - 바람직한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지도안 30분31초
   17강 - 방과후 학교 특기적성 강사의 자격 기준 24분13초
   18강 - 지역아동센터의 모집 공고 예시 18분05초
   19강 - 취업 서류 작성 요령 : 이력서 작성 방법 30분07초
   20강 - 면접 : 면접 시 주의사항 28분10초
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정책 홈페이지이용약관 온라인문의
㈜한국심리상담개발원 (08082) 서울특별시 양천구 은행정로5길 24, 유그네스빌딩 3층 대표: 노성운    홈페이지 담당자 : 노성운
평생교육시설 신고번호: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제 217호 |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: 제 2014-서울구로-0167호 | 사업자등록번호:113-86-79068
대표전화 : 1588-8776   팩스 : 070-8668-8776   E-mail : cp_group@hanmail.net